공천잡음이 끊이지 않았던 상황에서 6.13 지방선거가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본선으로의 항해를 시작했다.

최근 수원시 지역에서는 한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실이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에서 자유한국당 명규환 후보로 넘어가면서 사무실을 넘긴 정치인에 대해 '배신의 아이콘'이라는 뒷말이 무성한 채 후폭풍이 지역내로 커지고 있다.

최근 A씨는 이에 대해 "사실 상대당이면서 지역 후배인 명규환 후보에게 사무실의 키를 넘기는 것은 쉽지 않았다"면서 "그래도 민주당 경선 상대자에게 먼저 사무실을 쓰지 않겠냐고 제안했지만 거절당했다"고 토로했다.

경선이 끝난뒤 기자에게 민주당 일부 관계자들은 "예비후보 A씨가 당의 공천 과정에 문제 삼으면서 결국 상대당에 사무실을 넘긴 것이 아니겠냐"고 추측성 발언을 많이 한 상황에서 예비후보 A씨의 당성을 문제삼는 듯한 뜻을 밝힌 바 있다.

A씨는 "민주당이 어려운 시점에 최선을 다해서 지역을 위해 봉사해왔고 이번 선거처럼 분위기가 좋았던 적은 한번도 없다"면서 "2전3기의 기운을 얻어 가장 요지로 꼽힌 사무실을 얻었는데 상심이 크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당의 공천을 받은 후보자 B씨의 경우 모두 여섯차례의 범죄경력이 현재 조회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투표 과정중 유권자의 민심이 어느 방향으로 흘러갈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