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는 지난해 제52회 공인회계사 시험에 이어 제54회 세무사시험에서도 최종 합격자를 배출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경복대학교 세무회계과 출신의 남상헌 군이 공인회계사 시험에, 그리고 정지민 군이 세무사 시험에 최종 합격의 영광을 누리게 된 것이다.

공인회계사 및 세무사 업무는 타인의 위촉에 의하여 회계에 관한 감사 및 감정, 증명, 계산, 정리, 입안 또는 법인설립에 관한 회계와 세무대리를 수행하는 전문인이다.

이번 공인회계사와 세무사 시험은 사법시험, 행정고시와 함께 우리나라 대표 고등고시에 속한다. 시험에 최종합격한 915명을 출신 대학들로 보면 이른바 서울의 명문대학들이 대부분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서울도 아닌 경기주변 지역의 전문대학 출신 학생이 이와 같은 어려운 시험에 합격하였다는 것은 참으로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

현재 남상헌 군은 중앙대학교 회계학과에 편입학하여 학사학위과정을 이수하게 되었으며, 정지민 군은 경희대학교 세무학과에 편입학하여 앞으로도 계속 이 분야의 공부를 더해 우리나라 회계 및 세무발전에 기여하고, 공평한 과세실천 및 투명한 회계제도 확립을 위하여 더욱 정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경복대 이승용 홍보센터장은 “합격자를 많이 배출한 유수의 4년제 대학들이 다양한 고시반 등을 운영하며 적극적으로 뒷받침해온 것에 비하면, 우리 학생들은 조직적인 지원도 못 받은 상태에서 최종합격은 그에 비해 매우 값진 결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