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형 박사의 ‘뇌는 젊게, 몸은 둔하게 살자’

▲ KBS
[투데이경제] 지금은 바야흐로 100세 시대! ‘늙음’은 스스로의 선택에 달렸다!? 정신의학계 권위자 이시형 박사가 전하는 젊고 건강하게 사는 비결! 백세 시대, 슈퍼 노인이 되자! 2탄, 뇌는 젊게, 몸은 둔하게!

뇌는 젊게, 몸은 둔하게! 건강한 몸과 가슴 뛰는 삶은 청춘의 전유물이 아니다! 실체가 없다고 여겨지던 화병을 정신의학 용어로 만든 정신의학계 권위자! 꾸준히 현역으로 활동하며 행복을 전하는 국민의사 이시형! 그가 말하는 진정한 ‘건강’의 의미는 무엇일까?! 백세시대, 슈펴노인이 되기 위한 특강 시리즈 두 번째! 이시형 박사의 ‘뇌는 젊게, 몸은 둔하게 살자!’

장수보다 건강이 중요하다! 행복한 노후를 위한 필수요소, 몸 건강! 편의만 쫓다보면 몸 건강이 무너진다! 쉬우면서도 지키기 어려운 생활 속 건강 비결! 슈퍼노인이 되기 위해서는 섹시하게 늙어야한다?! 이시형 박사의 건강 5계명을 알아보는 시간!

긴장상태에서 벗어나라!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와 화! 예민하게 곤두 선 신경이 행복한 삶을 갉아먹는다! 싫은 건 안 하면 그만! 마음 가는대로 사는 인생이 건강한 인생이다! 즐겁게 건강을 지키는 이시형 박사만의 비법은?!

가슴 뛰는 인생을 살자! 감동 없는 인생이 어찌 삶이랴! 한 번 살다 가는 인생, 나를 위해 사는 게 중요하다! 여유롭게 주변을 둘러볼 수 있는 여유를 갖고 설렘 가득한 노후를 보내는 방법!

인생의 설렘을 가득 안고 사는 배우 최정원과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탈출하고 싶은 방송인 안문현이 함께한다.

<백세시대, 슈퍼노인이 되자! 이시형 박사의 ‘뇌는 젊게, 몸은 둔하게 살자’> 편은 오는 17일 오전 9시 40분, KBS 2TV <여유만만>을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