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친구의 재발견

▲ KBS
[투데이경제] 진정한 행복은 관계에서 나온다?

인생 후반을 따뜻하고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 다시 돌아봐야 하는 ‘부부·자녀·친구관계’!

인생의 남은 소중한 시간을 위한 올바른 관계 재설정법 大 공개!

‘베이비부머 세대’, ‘막처세대’ 라고 불리는 대한민국의 50대! 50대는 남편의 은퇴, 부부의 갱년기, 자녀의 독립까지 겹치는 시기로, 가까운 관계 사이에도 엄청난 변화가 찾아오는데… 강학중 가족문제전문가, 송지혜 부부 관계 코칭 전문가와 함께 그동안 바쁘게 사느라 놓쳤던 귀중한 관계들을 다시 돌아보면서 이 시기를 현명하게 잘 넘기고 행복해지는 비법을 모두 공개한다!

남편이 직장에서 집으로 돌아왔다! “풀타임 부부”가 된 중년기 부부!

50대가 되면 가장 먼저 찾아오는 변화 ‘남편의 은퇴’ 그 전까진 평일 저녁과 주말에만 같이 지내다가 갑작스럽게 하루 종일 함께 지내게 되면서 갈등을 겪게 된다고···

가장 가까우면서도 먼 존재, 부부! 두 전문가가 남편과 아내의 입장에서 시들어진 중년기 부부 사이를 돈독하게 만드는 특급 비법을 공개한다!

다 큰 성인자녀가 아직도 ‘아이’로만 보인다?! 중년 부모와 성인이 된 자녀와의 관계!

성인자녀와의 원만한 관계가 중년기 이후의 행복한 삶을 결정짓는다? 다 큰 자녀를 성인으로 인정하는 법부터 50대 중년 부모와 자녀가 서로 지혜롭게 독립할 수 있는 방법은 물론, 자녀와의 올바른 대화법까지 大 공개!

‘나도 힘든데, 내 부모까지···’ 부양 전쟁에 놓여 있는 중년기!

나보다 나이 든 노부모를 부양하며 살고 있는 50대 이후 중년기 부부들! 부양 문제로 겪는 갈등을 해결하는 법과 노부모와의 관계를 잘 유지하는 법을 알려 드립니다∼

친구가 있어야 인생 후반이 즐겁다!

친구와의 원만한 관계는 장수의 비결! 50대는 가족 외에도 친구라는 존재가 점점 중요해지는 시기라는데···

친구 사이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수칙부터∼ 새로운 친구를 만드는 법까지!

소중한 관계를 재정비함으로써 인생 후반이 행복해지는 비법을 모두 공개한다!

<50대, 바꿔야 산다! 빛나는 인생 후반을 위한 특급 프로젝트! 4탄, 가족·친구의 재발견!> 편은 오는 6일 오전 9시 40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