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 국제공항을 연결해 국제해양도시 기반 조성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송산마도IC와 연결해 동서를 잇는 도로망 구축

홍경래 화성갑 예비후보
홍경래 화성갑 예비후보

홍경래 화성갑 예비후보가 1호 공약으로 화성시 서남부 발전 축을 담당할 ‘오션하이웨이’의 조속한 추진을 내걸었다.

홍 예비후보는 “화성 서남부권은 무궁한 잠재력을 가진 곳”이라며, “과거 실크로드의 영광을 재현하고 국제 해양도시로서의 기반을 다지겠다”고 자부했다.

앞서 경기연구원이 글로벌 동북아 경제 시대에 발맞춰 서해안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경기만 고속도로의 건설 필요성을 제기하며 첫 대두된 오션하이웨이는 평택, 화성, 대부도, 영흥도, 영종도 국제공항을 연결하는 경기만 스마트 하이웨이이다.

이후 경기도가 2012 종합계획에 포함 시키면서 동북아 해양관광레저 및 차세대 첨단산업벨트를 잇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대동맥으로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수년이 지나도록 계획 상태에 머무르면서 화성 서남부권은 물론 서해안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으로 남아있다.

이에 홍 예비후보는 “국토부와 중앙부처, 경기도, 관련 지역 국회의원들까지 긴밀히 협의해 오션하이웨이를 실현시킬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한 그는 “오션하이웨이를 구축하고 여기에 수도권 제2외곽 순환도로(송산마도IC)까지 연결한다면 현재 송산그린시티에 추진 중인 국제테마파크는 물론 풍부한 해양자원과 첨단산업까지 융합된 국제 해양도시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 예비후보는 “국제공항까지 단번에 연결하는 길이 열리면 지금과는 비교가 안되는 성장 속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로운 서해안 시대를 주민들이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