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에서 ‘제2차 경기관광혁신위원회’ 개최
공사 관리·운영 시설 점검 및 DMZ 관광 활성화 실질적 방안 논의

경기관광공사(사장 조원용, 이하 공사)가 3월 2일(목),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에서 '제2차 경기관광혁신위원회'를 열고 DMZ 관광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공사에서 관리ㆍ운영 중인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 각종 시설 현장 점검 및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한 공사 측 설명을 듣고 의견을 개진하는 한편 경기관광 활성화 및 혁신경영 추진방안 등에 대해 자유토론을 벌였다.

이후에는 제3땅굴, 도라전망대, 캠프그리브스 DMZ체험관,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트레킹(3km), 평화누리 야외공연장 등 DMZ 평화관광 주요 콘텐츠를 답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범수 위원장(경기대 교수)은 이날 모임에서 “많은 사람들이 DMZ에 대해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곳으로 세계적 관광명소가 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이 있다고 이야기 한다”며, “경기도 관광의 랜드마크는 분명 DMZ이며, 경기도 관광의 기회 역시 DMZ에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세계 유일의 분단 현장인 이 곳은 평화, 생태, 문화의 공간이자 그 자체로 박물관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 1월 30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경기관광, 도약의 기회를 찾다’라는 주제로 제1차 혁신위원회를 열고 공사 주요사업과 경기관광 중장기적 발전에 관해 논의한 바 있다. 경기관광혁신위원회는 앞으로 경기도 관광의 주요 현안과 실질적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이의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