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일 오후 5 시 수원시노동자종합복지관 … 시민 의식 및 역량 강화 , 의정 성과 발표 ‘ 소통의 장 ’

김승원 국회의원

[투데이경제 홍상범 기자]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회가 주최하는 ‘ 제 3 회 민주시민 정치 아카데미 ’ 및 김승원 국회의원 의정보고회가 오는 28 일 오후 5 시 수원시 노동자 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된다.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회는 지역 당원들의 민주 시민 의식 및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김승원 국회의원의 의정성과 및 향후 중점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자 오는 28 일 당원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26 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1 부 정치아카데미와 2 부 의정보고회로 나뉘어 2 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 1 부 정치 아카데미에서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강연자로 나서 ‘ 시민을 빛나게, 변화 그리고 공감 ’ 을 주제로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이어 2 부는 김승원 국회의원이 의정 성과를 발표하는 의정보고회로 꾸며진다.

이날 행사에서 김 의원은 장안구 지역 주민들의 최대 숙원사업인 ‘ 신수원선 예산 확정 ’ 성과를 비롯해 ▲ 동원고 방음터널 설치 ▲ 수원회생법원 설치 ▲ 경찰전직지원센터 이전 등 지역 ‘ 숙원사업 ’ 을 해결한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와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등 총 167 억여 원의 지역 예산을 확보한 성과와 향후 중점 추진할 지역 현안에 대해 공유하며 지역 주민들의 의견도 수렴할 계획이다.

김승원 국회의원은 “ 지역 숙원사업을 해결한 의미 있는 성과들을 비롯해 향후 중점 추진 계획을 당원들과 공유함으로써 다양한 의견도 수렴하고 보다 더 긴밀하게 소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 ” 라며 “ 민주 시민 의식과 역량 강화를 위한 ‘ 민주시민아카데미 ’ 도 마련돼 있는 만큼 지역 당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 ”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