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ING댄스)

[투데이경제 이일수 기자] 우리 신체는 하루에 20분에서 40분 정도 빨리 걷거나 혹은 춤추기와 같이 격렬한 운동을 하게 된다면 심혈관 질환 예방에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댄스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신진대사율을 높여주는 매우 효과적인 유산소운동이다. 또한, 에너지 넘치는 다양한 댄스 동작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성취감과 활력을 얻을 수 있다.

K댄스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면서 댄서에 대한 꿈을 키우는 학생들도 더욱 많아졌는데, 예전에는 가수의 뒤에서 보조를 해주던 존재였지만 지금은 트렌드의 중심이 되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MZ세대를 중심으로 댄스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댄스학원 수강생이 늘고 있다. 청소년과 성인은 물론, 댄스를 통해 유연성을 기르고 끼와 재능을 표출하는 어린이도 많아지고 있다.

아이엔지댄스는 이러한 댄서의 꿈을 키울 수 있는 밑바탕이 되어주고 있다. 2010년을 시작으로 원장의 지도자상과 초, 중, 고 모두 1위, 2위를 입상했으며 도 대회에서 1위 수상 쾌거와 함께 다양한 대회와 다수의 공연, 그리고 국내 유명 기획사의 오디션의 기회를 제공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엔지댄스 원장은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의 댄스학원으로 댄스 실력만이 아니라 아이들과 정신건강과 인성 등 상담을 통해 밝은 미래를 키워 나가도록 노력한다”라며, 이 길을 선택하는 친구들에게 한가지 당부를 덧붙였다. “그 어떤 길이든 쉬운 길은 없다. 화려한 모습만 보고 열정 없이 길을 나서지 않았으면 한다. 열정과 노력이 동반되어야 하는 길이다. 그 어떤 일도 쉽게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위 이미지 클릭시 아이엔지댄스 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