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E 이공오 작가와 故 김정기 작가가 2년간 준비한 'astro' NFT 시리즈 선봬

사진은 'astroPUS' NFT 
사진은 'astroPUS' NFT 

아트토이 그룹 (주)NWT의 NFT 프로젝트 CYE(Close Your Eyes; 츄츄캣)는 오는 27~29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BWB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BWB(BLOCKCHAIN WEEK IN BUSAN) 2022’는 바이낸스 ceo 창펑자오, FTX ceo 샘 뱅크먼이 연사로 참여하는 행사이다.  

CYE는 부산 벡스코NFT 전시장(제1홀)에서 故 김정기 작가의 ‘asrtoGIRL’, ’astroPUS’ NFT 시리즈를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선보일 예정이다.

두 시리즈로 구성된 작품은 故 김정기 작가와 CYE팀 이공오 작가의 콜라보레이션(협업)을 통해 탄생했으며, 전시기간 중인 28일 15시 첫 번째 생산품으로 에디션 넘버 no.1이 붙은 1채를 선 판매할 예정이다. 

astro 시리즈 NFT는 CYE 이공오 작가와 故 김정기 작가가 2년간 준비한 작품이다. 실물 아트토이와 연계되어 1:6 SCALE (약 30cm) 형태의 아트토이를 NFT를 구입시 순차적 발송할 예정이다.  

CYE 관계자는 본 NFT는 'astroGIRL' 333개, 'astroPUS' 222개를 CYE팀에서 판매할 예정이며 "작품 중 일부를 故 김정기 작가와 친분 있는 아티스트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CYE팀의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stroGIRL', 'astroPUS'는 우주에서 인간의 내면적 욕망을 표현하는 작품으로 故 김정기 작가의 우주에 대한 동경이 담겨있다. 

한편, 故김정기 작가는 라이브 드로잉의 대가로 2016년 7월에 SK이노베이션과 협업해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이라는 광고를 비롯해 아우디, 마블 등과 같은 해외 유수의 브랜드 광고를 촬영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