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프로젝트(The Heroes Project)와 프루덴셜 파이낸셜(Prudential Financial, Inc. (뉴욕증권거래소:PRU))은 상이 군인 찰리 린빌 미국 해병대 하사(Charlie Linville, 퇴역)의 세계 최고도 산인 에베레스트 등반을 함께 지원한다. 린빌 하사의 도전은 이번 주 시작된다.

심각한 부상을 당하거나 장애를 입은 군인들을 돕기 위해 조직된 비영리 단체인 영웅 프로젝트는 최근 오퍼레이션 에베레스트: 2014(Operation Everest: 2014) 계획을 진행 중이다. 프루덴셜은 이 계획의 “최고 후원자”로서 린빌의 훈련 및 장비 경비로 10만 달러를 기부했다.

2011년 1월 20일 린빌은 아프가니스탄에서 급조폭발물(IED) 수색작전 수행 중 폭발물에 부상을 당했다. 그는 머리 외상과 오른쪽 다리와 손에 치명적인 부상을 입었다. 2013년 계속된 재활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는 오른쪽 다리를 무릎 아래까지 절단해야 했다.

영웅 프로젝트를 창시한 팀 메드베츠(Tim Medvetz)는 2001년 오토바이 사고로 거의 목숨을 잃을 뻔 했지만 등산을 통해 회복에 성공했다. 그 이후 메드베츠는 상이군인들과 함께 7개의 세계 최고 정상 중 6개를 정복했다.

메드베츠는 “우리의 영웅들은 세계 최고 높이의 산을 오르면서 자신의 힘과 자신감, 그리고 진정한 잠재력을 회복한다. 우리가 푸르덴셜에 후원을 요청하자, 그들은 즉시 우리의 계획을 이해했고 깊은 동감의 뜻을 나타내며 린빌 하사의 등반을 재정적으로 후원할 방도를 모색했다”고 말했다.

공군 대위 출신으로 현재 프루덴셜 파이낸셜 매니지먼트 부사장 겸 재향 군인들과 그 지원단체를 후원하는 프루덴셜의 리소스 그룹인 VETNET 대표이사 캐시 크리스천(Cathy Christian)은 “린빌 하사와 팀 메드베츠는 말로 다 할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분들이며 프루덴셜이 그분들을 도울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
 
이번 에베레스트 산 등반은 굳은 의지와 용기가 필요한 여정이다”며 “이들의 도전은 장애를 가진 재향 군인이나 개인, 그리고 인생에서 절망을 경험한 모든 분들이 다시 도전을 시작하는 자극이 될 것이다. 도전은 끝이 없다”고 말했다.

프루덴셜은 자사의 페이스북 페이지(Prudential’s Bring Your Challenges Facebook page)에 린빌의 등반과 복귀 과정을 소개할 예정이다. 프루덴셜의 목표는 린빌에 대한 그들의 페이스북 페이지 조회수가 에베레스트 산의 높이인 2만9,029를 넘어서는 것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