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공기청정기 '퓨리폴(Purifall)'이 식당, 스크린 골프장, 학원등 곳곳에서 효과

김정곤 디지털그린 대표가 24일 포천 사무실에서 "퓨리폴이 우수한 방역사례에도 정부 공공기관에서 관심을 갖지 않고 있다"며 아쉬움을 토로하고 있다.
김정곤 디지털그린 대표가 24일 포천 사무실에서 "퓨리폴이 우수한 방역사례에도 정부 공공기관에서 관심을 갖지 않고 있다"며 아쉬움을 토로하고 있다.

"저희 퓨리폴이 우수한 방역사례가 있음에도 어떤 공공 기관에서도 연락이 없는 상황이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장기화 되면서 많은 국민들은 힘든 상황인데 기존의 방역체계, 제품 등만을 사용하려는 상황이 아쉽다"

"뛰어난 기능과 기술을 가진 제품임에도 인지도가 없는 중소기업 제품이라 홍보에 한계가 있음을 다시 한번 느끼고 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디지털그린에서 개발한 신개념 공기청정기 '퓨리폴(Purifall)'을 이윤을 포기해서라도 제품의 우수성을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에 알리고 있지만 연락조차 없다며 아쉬움을 토로하는 김정곤 디지털그린 대표의 말이다.

디지털그린의 퓨리폴은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빨아들여 친환경 소독제를 통해 1차 소독시킨다. 또 오존이 발생하지 않는 자외선(UV)으로 2차 살균을 진행한다. 이후 헤파 필터를 통해 살균된 청정공기를 외부로 배출한다. 

또한 3차로 UV가 비치지 않아 살균할 수 없는 사각지대에 마이크로 미스트 방식으로 소독제를 안착시켜 공간 전체를 청정지역으로 만든다. 

이러한 과정을 끊임없이 반복하며 바이러스와 세균, 미세먼지가 없는 청정한 실내를 구축하고 있다.

살균에 사용되는 친환경 소독제인 퓨리수(차아염소산수)는 FDA(미 식품의약품 안전청)와 한국 식약청의 승인을 받아 인체에 대한 안전성과 바이러스, 박테리아에 대한 살균력이 입증되었으며, 현재 코로나 생활치료센터와 병원 등 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디지털그린에서 개발한 신개념 공기청정기 '퓨리폴(Purifall)'이 식당, 스크린 골프장, 학원등 곳곳에서 효과를 내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갔음에도 추가 확진자가 없었기 때문이다.

김 대표는 "최근 확진자 증가폭이 큰 것도 문제지만 성인만큼 백신 접종자가 많지 않은 초중고 학교와 백신 효력이 떨어진 요양병원 등 백신 사각지대에서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는 요즘 '퓨리폴'의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고 말했다.

투데이경제는 24일 포천에 있는 디지털그린 본사를 방문해 김정곤 대표와 코로나19와 디지털그린의 제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24일 김정곤 디지털그린 대표가 자신의 사무실에서 코로나19 방역에 획기적인 퓨리폴을 시연해 주고 있다.
24일 김정곤 디지털그린 대표가 자신의 사무실에서 코로나19 방역에 획기적인 퓨리폴을 시연해 주고 있다.

다음은 일문일답

◇ 디지털그린 설립 배경에 대해 말해달라.

반도체 공장에서 사용하는 유해가스포집 및 제거하는 기술을 가진 연구원들이 모여 새로운 기술을 연구 개발하던 도중 코로나바이러스가 발생하여, 기존 기술을 접목하여 코로나바이러스 및 각종 바이러스를 제거하고 예방할 수 있는 장비를 개발하게 되었다. 

◇ 회사를 운영하는 철학은 무엇인가.

코로나바이러스가 장기간 지속되어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하고 있는 상황에서 당사의 기술이 이 상황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일상생활 위해 신기술을 개발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업을 운영하고자 한다. 

◇ 디지털그린의 제품을 소개해 달라.

먼저 퓨리포탈 V가 있다. 대형건물 입구에 설치되는 방역게이트로 통과하기만 해도 체온측정, 코로나바이러스 제거 , UV 살균등이 원스톱으로 이루어지는 방역 게이트이다. 체온측정으로 인한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며, 건물입구에서부터 선제적인 방역을 실시하는 제품이다. 

또 퓨리포탈 S가 있다. 퓨리포탈V의 장점은 그대로 가진 소형화 제품. 자동체온측정,바이러스 제거,UV살균, 공기청정이 가능한 제품이다.

주력 제품인 퓨리폴이다. 가정용 공기청정기 사이즈로 실내용 공간살균기, 소독제를 항시 분사시켜 실내를 
음압병실과 동일한 상태를 유지시켜주며, 공기청정,UV살균,가습 기능등이 합쳐진 제품이다.

디지털그린의 제품 모두 HOCl(퓨리수)를 기체화 시켜 분사하여, 실내를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게 유지시켜준다. 

◇ 마케팅은 어떻게 하고 있나.

다수의 사람이 이용하는 골프장, 대형건물등에 자사 제품을 홍보하고 있으며, 각종 신문기사를 통해 당사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홈페이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블로그등을 이용하여 홍보하고 있다.

◇ 디지털그린의 제품을 사용한 후 방역효과 사례를 설명해달라.

퓨리폴을 사용하고 있는 식당, 스크린 골프장, 학원등에서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다녀갔음에도 추가 확진자 없이 정상영업을 하고 있다. 

또 각종 전시회(킨텍스, 코엑스)에서 자사의 제품(퓨리포탈)을 입구에 설치하여 체온측정, 방역까지 진행했다.

특히 6군단 한미연합 지휘소 훈련에 당사의 퓨리포탈S, 퓨리폴H(30대)를 설치하여, 방역을 시행하여 훈련하였으며, 이에 안전한 훈련으로 인한 6군단장의 감사패도 수여 받았다. 

◇ 향후 디지털그린이 기획하고 있는 것을 소개해달라.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일상생활 회복이 가능하게 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이며, 디지털그린의 제품은 각종바이러스에 대응이 가능함으로 앞으로 등장할 새로운 바이러스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을 해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