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서철모 화성시장이 서울·인천·경기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 ‘참여가 우리의 삶을 바꾼다, 화성시민 지역회의’로 주제 발표를 했다. (사진=서철모 화성시장)

서철모 화성시장이 17일 "참여가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통령소속자치분권협의회에서 주최한 서울·인천·경기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 ‘참여가 우리의 삶을 바꾼다, 화성시민 지역회의’를 주제로 발표했다"고 전하며 이같이 강조했다.

서 시장은 "서울·인천·경기지역 14개 지자체가 참여해 각각의 우수정책사례를 공유했는데,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한 우리 시의 지역회의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이어 "화성시민 지역회의는 시민들의 삶 속에 참여와 소통의 가치를 싹틔우며 진정한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전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시정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서철모 시장은 "소통행정의 대명사로 자리 잡고 있는 지역회의와 화성시의 행복한 변화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며 참여를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