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전국시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이 제출한 이재명 경기지사 탄원서

전국광역시도공무원노동조합에 이어 이번에는 교육청 노동조합이 이재명 지사 탄원에 한 목소리를 담았다.

전국시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은 7일 탄원을 제출하여 이재명 지사의 탄원을 청원했다.

이들은 청원을 통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도교육청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끌어가는 리더십을 높게 평가한다면서 도지사직 상실로 인해 도민들의 절대적 지지를 얻고 있는 각종 참신한 교육정책들이 중단되거나 사장되는 일이 없길 바란다고 소호했다.

이들은 아울러 경기도가 추진하는 혁신적 교육정책의 성공이 곧 대한민국 교육 혁신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는 확신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탄원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아래는 탄원서 전문

-경기도·도교육청의 교육정책은 계속 되어야 한다-
전국시·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입장

존경하는 재판장님께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14개 전국시도교육청공무원 2만 5천여 조합원의 권익향상과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 대화와 타협을 통한 상생의 창조적 노사문화 창출을 선도하고 있는 전국시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입니다.

지난 9월 6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2심 판결 이후 경기도 교육계는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이 함께 추진하고 있는 각종 교육정책에 차질이 생길까 염려하고 있는 기색이 역력합니다.

실제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함게 교육사업협력 확대 일환으로 경기도 초등학교 치과주치의,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지원, 공공보육강화를 위한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학교밖 청소년지원, 학교 건축물 석면 제거, 학교 실내체육관건립 등 미래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교육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총 6000억 원을 투입하는 '2020년 도-도교육청 교육협력사업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경기도 교육환경 개선과 관련 복지사업 도입을 위해 도민들의 절대적 지지를 바탕으로 도정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재판장님!

전국시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과거와 달리 도교육청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끌어가는 리더십을 높게 평가합니다. 또한 향후 도지사직 상실로 인해 도민들의 절대적 지지를 얻고 있는 각종 참신한 교육정책들이 중단되거나 사장되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경기도가 추진하는 혁신적 교육정책의 성공이 곧 대한민국 교육 혁신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는 확신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재판장님의 현명한 판단을 내려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 11. 7.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