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Bull 스튜디오의 엔지니어들은 이 스튜디오에서의 녹음시 모두 Focusrite 인터페이스와 Novation 키보드 제품을 독점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사진제공: 사운드캣)
런던에 위치한 명망 높은 Red Bull 스튜디오는 채널4번에서 방송되는 진보적인 음악 프로그램의 배경장소로도 유명하다. Radio 1의 DJ Annie Mac이 MC 로 출연하는 “Launched at Red Bull Studios”는 세번째 시즌을 맞이하고 있으며 2014년을 이끌어 갈 신예들의 인터뷰와 공연들로 꾸며진 야심찬 프로그램이다.

Red Bull 스튜디오는 최첨단 비영리적 녹음 스튜디오로서 무상으로 아티스트들에게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 참가할 아티스트는 Ella Eyre, Joel Compass, Gorgon City, Royal Blood, George Ezra, Sam Smith, Elli Ingram, Rudimental, Disclosure밴드의 Guy Lawrence 그리고 마지막으로 Chase & status의 Will Kennard이다.

이전 시즌에 소개된 아티스트로는 Mercury상 후보로 지목된 Jessie Ware, Laura Mvula 그리고 Bastille와 The 1975등이 있는데 그들의 데뷔앨범은 모두 상위권을 유지해 이 음악 쇼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Red Bull 스튜디오의 엔지니어들은 이 스튜디오에서의 녹음시 모두 Focusrite 인터페이스와 Novation 키보드 제품을 독점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ISA 430 Mk II의 고품질 마이크 프리앰프는 이 쇼의 리드 보컬들이 선택하고 사용한 제품이며 트랜스포머 기반의 디자인과 가변 입력 인피던스는 마이크로부터 최고의 음질을 녹음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추고 있다.

또 Focusrite의 전설적인 Forte 콘솔에 사용된 ISA110 모듈과 같은 디자인의 8-채널 마이크 프리앰프를 내장한 ISA 828은 드럼을 녹음하는 데 사용되었다.

이 밖에도 여러 Novation 키보드와 61-건반 SL MkII와 같은 신시사이저들이 대거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