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앞으로 화성시의 도서관은 누구나 편하게 책을 읽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뀔 것입니다"

서 시장은 지난 11일 자신의 페이스북를 통해 "화성시 모든 도서관 운영과 관련해서도 몇 가지 말씀을 드리겠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서 시장은 "도서관이 독서실의 열람실처럼 운영되어 더 이상 숨죽이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도서관 열람실이 독서실화 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라며 "대형서점처럼 누구나 편하게 대화하며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서 시장은 "용역을 통해 도서관 이용자와 이용공간 등을 파악하여 아이들보다 성인이 주로 이용하는 곳이 있다면 공간을 축소하여 아이들과 부모님들을 위한 공간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대신 아이들이 사용하지 않는 시간대에는 성인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이어 "도서관은 시민들의 세금으로 설립, 운영되는 곳"이라며 "당연히 시민 모두에게 그 혜택이 골고루 돌아가야 하고, 함께하는 가치를 지키고, 미래의 주인인 아이들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시의 모든 정책을 시민들께 공개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것이 민선7기의 가장 큰 변화"라며 "지역회의, 부문별·계층별 간담회 등 1년에 최소 200회 이상 시민들을 직접 만나고 소통하며 시정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