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카가 잘 나오는 2D카페, 독특한 맛과 멋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카페 연남동 223-14

특색이 있는 카페와 음식점 등 핫플레이스가 많기로 유명한 연남동에, 그 지역을 더 뜨겁게 달구고 있는 한 카페가 생겨나 화제다. 카페 이름은, ‘연남동 223-14’. 국내보다도 해외 그리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더욱 유명했던 ‘연남동 239-20’카페가 확장 이전된 곳이다.

Project group, ‘그림(GREEM)의 1호점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잡지사들, 즉, CNN, ELLE, Marie Claire, Forbes 등에 게재가 되면서, 인스타그램 등에서 엄청난 열풍을 일으켰다. 그 결과, 약 10평 남짓한 카페에 고객들이 30분 이상을 대기하여야지만 내부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유명세를 탔다. 또한, 최근에는 러시아 유명먹방 PD, ‘존 워런’이 이 카페를 방문해 프로그램을 촬영했다.

고객들에게 더 넓은 공간과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7년 7월에 1호점을 오픈한지 약 17개월 만인 2018년 11월에 ‘연남동223-14’으로 확장이전했다. 이 곳의 컨셉 또한 1호점과 같다. 카페의 내부가 Black&White의 절제된 라인으로 표현됐고, 아름다운 미학을 즐기기에 충분한 작품들이 하얀 벽을 채웠다. 1호점과 2호점의 차이는 공간의 차이일 뿐, 이 곳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은 본인이 주인공이 되기에 부족함이 없다.

특별히, 2호점은 1호점에서 충분히 제공하지 못 했던 다양한 디저트류 들을 판매하기 시작하였고, 약 20평 규모의 아름다운 루프탑을 제공하고 있다. 사실, 이 카페의 성공은 독특한 인테리어때문이라고 할 수 있지만, 사람들이 계속해서 이곳을 방문하게 하는 요소는, 카페의 기본, 즉, 커피 등 음료의 질과 맛이라 할 수 있다. 이 카페의 직원들은 이 카페에서 사용하는 최상급 원료와 아낌없는 재료사용에 더욱 놀란다. 카페를 방문한 고객들은 이곳에서 셀카를 찍는 즐거움도 느끼지만, 카페가 제공하는 음료나 디저트류 들의 맛에 흠뻑 빠져든다.

카페 연남동 223-14

이제, ‘그림(GREEM)’은 국내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해외로의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사실, 해외 유명잡지사들이 이 카페의 기사를 게재한 결과, 사우디, UAE, 카타르, 미국, 말레이시아, 튀니지 및 국내 등에서 가맹 및 총판계약을 원하는 개인 및 회사들의 요청이 줄을 이었다. 이 중, 사우디의 한 회사와 총판계약과 인테리어 계약을 최근 체결하였다. ‘그림(GREEM)’은 이 업체와 함께, 2019년 5월에 사우디에 1호점을 시작으로, 사우디와 UAE지역에 약 5개 점을 동시에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상업적 성공 이외에, 해외 전시장에서의 협업요청도 이어지고 있다. 뉴욕 시의 스토니브룩 대학교(Stoney Brook Univ.) 내에, 찰스왕센터(Charles B. Wang Center)는 ‘그림(GREEM)’의 독특한 컨셉에 감명을 받아, 찰스왕센터의 극장 층 전시장에 ‘그림’의 전시물을 작화하고 설치해주기를 요청했다. ‘그림’의 기획자와 화가들은 2019년 1월부터 전시작품을 준비하여, 당해 3월부터 찰스왕센터에서 ‘그림’의 작품이 약 3년간 전시될 예정이다.

Project Group, ‘그림(GREEM)’은, 그들만의 컨셉에 대한 국내/외의 많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국내의 주요 관광지에 직영점을 설치해 카페, ‘연남동 223-14’를 방문하는 해외관광객들을 국내의 주요관광지로 유도함으로써, 국내의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고자 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아울러, 최근 체결한 해외 총판계약을 기점으로, 그들만의 브랜드를 세계화하고 한국의 F&B 문화를 세계에 전파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