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학습마을, 청소년극단 운영 등 평생학습분야에서 수상

 

▲전국박람회 평생학습분야 우수상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대현)은 지난 10.29~11. 1일까지 대구엑스코에서 열린 제13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박람회에 매탄4동은 “산드래미에 부는 배움의 열기, 마을 르네상스를 꿈꾼다.”라는 주제로 누구나 배울수 있고 가르칠 수 있는 누구나 학습마을, 청소년극단 싹아지 운영, 일상에서 이루어지는 인문학․예술의 만남 등을 우수사례로 공모신청하여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누구나 학습마을사업>을 적극 활용하고, <청소년극단 싹아지>, <인문학콘서트> 등 대도시에 적합한 마을학습공동체 형성에 모범을 보이고 있고, 인문학강좌 등 주민들의 높은 수준을 고려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타 평생교육기관 못지않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음을 보여 주었으며, 관내 빈약한 청소년시설과 활동을 해결하기 위해 청소년극단을 발족하여 운영하고, 다양한 청소년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장대현 위원장은 “수원시를 대표하여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 나와 우수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면서도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하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타 자치단체 활동들을 보고 많이  배웠으며 이 배움을 토대로 자치위원들과 더 많이 고민하고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