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시장 염태영)가 국방부, 공군본부와 수원 군 공항 이전건의서에 대한 보완 협의를 마무리하고 ‘수원 군 공항 이전계획’을 최종 의결했다.
  

시는 지난 3월 국방부에 제출한 ‘수원 군 공항 이전건의서’에 대해 지난 6월 국방부·공군본부·수원시 간 공동협의체를 구성하고 지난달까지 매주 1회 회의를 개최하고 군 공항 이전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국방부와 공군본부, 수원시는 회의를 통해 신규 군 공항 건설사업, 군 공항 이전 주변지역 지원방안, 종전부지 활용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검토를 실시했다.


또한 부지면적, 보상비, 건축물 등 세부시설 설치계획, 화성시에 존치돼 있는 탄약고 부지 활용방안 등 다각적인 내용에 대해 합의했다.


지난달 31일 군 공항 이전계획을 최종확인 함으로써 군 공항 이전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이재준 수원시제2부시장은 “수원 군 공항 이전은 120만 수원시민의 염원이자 수원의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국가적 차원에서도 국방전력의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반드시 추진되어야 하는 사업인 만큼 국방부와 공군본부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방부는 이달부터 이전 건의서 타당성 검토를 위해 자문회의를 진행하고 12월 중 평가와 최종 검토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에 예비후보지 발표를 시작으로 수원 군 공항 이전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