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섬유기업 원단으로 이상봉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의상 제작해

 

경기도 섬유기업이 만든 원단으로 이상봉 디자이너가 의상을 만들고, 그 의상을 2014 미스코리아가 입고 패션쇼 런웨이를 걷는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는 오는 11월 7일(금) 오후 2시 양주시 소재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2014 경기니트 콜라보레이션 패션쇼 및 경기섬유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패션쇼에서는 대광레이스, 현일텍스 등 도내 섬유기업 7개사의 원단으로 이상봉, 장광효, 곽현주, 신장경 등 8명의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이 직접 제작한 의상을 선보인다.


또 2부 순서인 ‘대학생 패션쇼’에서는 수원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장안대학교, 중앙대학교, 평택대학교 등 도내 소재 섬유・패션학과 학생들이 제작한 의상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행사 당일에는 ▲섬유산업 일자리 박람회, ▲의류 바자회, ▲경기 섬유인의 날 행사, ▲축하공연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섬유산업 일자리 박람회’에서는 대기업 및 의류패션 기업 6개사와 도내 섬유기업 8개사가 참가해 편직, 봉제, 검단 등 섬유제조 현장 인력과 섬유패션 디자인 전문 인력을 채용한다.


‘의류 바자회’에서는 국내 의류 기업이 기부한 옷을 패션쇼 참관객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며, 수익금 및 의류는 경기도 복지단체 등에 기부할 계획이다.


‘경기 섬유인의 날’ 행사에서는 경기 섬유의 위상제고와 우수성을 알려 경기섬유산업 발전과 수출 증대에 이바지한 유공자 9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한다.


마지막으로 9인조 브라스 스카밴드인 킹스턴루디스카의 축하 공연도 함께 진행돼 패션쇼를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와 중기센터는 이번 행사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양주시 소재 소방서 협조 등 안전사고예방팀을 꾸려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번 패션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섬유사업팀(031-850-36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