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투데이경제]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생각나는 뜨∼끈한 국물 요리! 국물 한 숟가락이면 얼었던 몸과 마음이 녹는 느낌인데! 그러나 나트륨 과다 섭취가 걱정되는 국물 요리! 나트륨 걱정 없이 건강하고 맛있게 국물 요리를 먹을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한다!

모든 국물 요리의 기본은 바로 육수! 육수에 숨겨진 맛과 영양의 비밀부터 육수를 기본으로 맛있게 만들 수 있는 국물 요리까지 공개!

▲채소 육수!
냉장고 속 자투리 채소를 이용해 담백한 맛을 내는 채소 육수! 요리연구가 박연경이 알려주는 채소 육수 감칠맛 내는 비법은!? 채소 육수의 대표 재료가 되는 무, 양파, 표고버섯, 대파의 효능은?

▲소고기 배추 꽃 전골!
담백한 채소 육수와 소고기, 배추가 만나 꽃을 피웠다! 연말 손님 접대용으로도 손색없고 나트륨 걱정 없이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소고기 배추 전골 만드는 법 大공개∼

▲고기 육수!
주로 돼지 뼈나 양지, 사태. 사골 등을 이용해 만들어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고기 육수! 누린내 잡고 영양가와 맛 올리는 고기 육수 만드는 법 공개!

▲뚝딱 쌀국수!
집에서 쌀국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고기 육수를 활용해 건강한 쌀국수를 손쉽게 만드는 방법을 공개한다.

▲해물 육수!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해물 육수! 국물을 낼 때 빠지지 않는 멸치, 다시마. 황태 대가리 등 해물 육수에 활용되는 재료들의 효능을 알아본다.

▲낙지 연포탕!
해물 육수와 낙지가 만났다! 박연경 요리연구가가 알려주는 낙지 연포탕 맛있게 끓이는 비법은?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낙지 연포탕 만드는 법 大공개∼!

국물 요리를 먹다보면 나트륨 과다 섭취가 걱정되는데∼! 그래서 준비했다! 영양 높이고 염분 낮추는 건강 국물 요리 5가지 비결은?

국물 요리의 진수를 보여주겠다는 요리 연구가 박연경! 국물 요리의 가치를 한껏 올려줄 영양학 박사 심선아! 식생활 연구가 정재훈!

여유만만 ‘영양은 높이고 염분은 낮추는 건강한 국물 요리 비결!‘편은 오는 12일 오전 9시 40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