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와 인천시가 공동 주관하는 국내소재 국제기구 진출설명회

▲ 인천광역시청
[투데이경제] 인천광역시는 외교부와 공동으로 국제기구 진출에 관심있는 글로벌 예비 인재들과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2017 외교부-인천시 국제기구-MICE 커리어 페어‘를 오는 11월17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에 소재한 10개 국제기구 대표 및 실무직원들이 참석해 각 기구별 업무, 채용·인사제도, 채용 노하우, 경력 개발 방법 등에 대해 소개하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당일 운영 예정인 국제기구 상담·홍보 부스에는 국제기구뿐 아니라 국제비정부기구(INGO),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 등 16개 기구가 참가해 국제기구의 활동 상황에 대한 홍보를 비롯해 국제적 경력 개발에 관심 있는 우리 청년들에게 진출 상담 및 채용 정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부스참여를 신청한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는 진출 상담시 인터뷰를 통해 현장에서 인턴을 직접 채용할 계획임을 밝혀 행사 참가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인천시 국제기구-MICE 커리어 페어’라는 타이틀로 2015년부터 인천의 국제기구와 MICE분야 기업들을 중심으로 커리어 페어를 개최해 왔으나, 올해에는 외교부와 공동으로 개최하게 됨으로써 참가기구수를 확대해 더욱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행사 참가신청은 국제기구 진출부문은 외교부 국제기구 인사센터 홈페이지(http://UNrecruit.mofa.go.kr)에서, 마이스 분야는 커리어 페어 홈페이지(http://www.iiomcf.com)를 통해 이루어지며,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다만, 사전등록자들에게 진출설명회에 우선 입장과 외교부 국제기구 인사 센터에서 발간하는 ‘국제기구 진출 가이드북‘을 배부할 예정인 만큼 사전 등록을 권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