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료를 영유아들의 보육 및 복지비용 등으로 대체

부영그룹이 부영아파트 내 어린이집에 임대료를 전액 지원을 통해 영유아들의 보육의 질을 높이고 있다.

아파트 단지 내 어린이집이 과도한 임대료에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부영그룹이 부영아파트 단지 내 어린이집에 임대료 전액 지원 사업을 통해 영유아들의 보육의 질을 높이고 있다.

3일 부영그룹에 따르면 그룹내 보육지원팀을 신설 해 전국 각지 부영아파트에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을 지원하고 있다.

부영 아파트 내 관리동 어린이집에 임대료를 전액 없애고, 그 비용을 모두 영유아들의 보육 및 복지비용과 학부모 부담금(특별활동비, 행사비, 견학비 등) 절감으로 대체했는다는 것.

특히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위해 이화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이기숙 명예교수를 영입해 투명하고 공정한 원장 선발과 학부모를 위한 부모 교육을 실시해 바람직한 부모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부영그룹측은 설명했다.

또한 양질의 보육 프로그램과 교사교육·컨설팅 지원 등으로 보육의 질을 한 단계 높이고 있다.

화성향남 부영아파트 단지 내 어린이집에 아이를 맡기고 있는 학부모는“요즘 아이들을 어린이집에 보내기에 걱정도 많이 되는데 아파트 단지 내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 보육지원팀이 관리하고 지원하기 때문에 우리 아이를 보내기에 안전하다고 생각된다”며“어린이집 교육 및 복지 또한 잘 이뤄지고 있어 어린이집을 잘 선택했다는 자신감이 느껴져 믿고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에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화성향남 3단지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에서『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박해란 원장은 “사랑스런 영유아들을 건강하고 밝게 또 지혜롭게 키우는 일에 부영그룹이 앞장서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부영그룹의 민간보육시설 지원이 귀감이 되어 우리나라 보육복지 공헌에 힘써줄 제2, 제3의 기업들이 생겨나길 희망하며, 아이를 낳고 기르는데 근심 없고 육아가 행복한 희망찬 대한민국이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현재 전국적으로 58개원이 운영 중이며, 향후 그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