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공항 이전 대응 지원 조례안'을 수정 가결

수원 전투비행장 화성 이전을 반대하는 경기 화성 시민들이 지난 달 29일 서울 국방부 앞에서 전투비행장 화성 이전을 계획 취소를 요구하는 원정시위를 벌이고 있다.

화성시가 수원 군공항의 화성시 이전 저지와 대응을 위해 앞으로 시민들을 대상으로 현장 설명회를 할 수 있게 됐다.

그 동안 선거법 위반 등의 이유로 수원시와 국방부의 움직임에 소극적 대응에 머물렀던 화성시의 대응이 주목된다.

화성시의회는 지난 27일 제166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군 공항 이전 대응 지원 조례안'을 수정 가결했다.

시에 따르면 수원 군 공항의 화성시 이전 저지와 대응을 위해 화성시민에게 객관적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갈등과 분열을 최소화하기 위한 현장설명회 개최와 참여자에 대한 편의 제공의 근거 마련을 위해 이번 조례를 제정했다.

조례에 따르면 화성시장은 군 공항의 화성시 이전에 대응하고 지원업무를 수행가기 위해 전담부서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

또 화성시민에게 군 공항의 피해 현황과 예비이전 후보지에 대한 객관적 정보를 전달하고, 현장 체험을 통해 시민들이 올바른 인식을 할 수 있도록 현장설명회를 개최할 수 있다.

그러나 원안에 상정된 화성시장이 군 공항의 화성시 이전에 대응하기 위해 화성시 군 공항이전대응 민․관․정 협의회를 둘수 있다는 조항은 삭제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