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투데이경제] 살면서 잠으로 보내는 시간이 일생의 무려 1/3! 그러나 우리나라 인구 중 약 50만 명이 수면장애? 정신적, 육체적 피로 회복은 물론 생존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잠!

잠 한 번 푹 자보고 싶다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다! 숙면을 방해하는 불청객! 수면무호흡증, 불면증, 하지불안증후군을 잡아라! 3대 수면장애의 위험성과 예방법 그리고 치료법까지 낱낱이 파헤쳐본다!

수면무호흡증이 환절기 돌연사를 부른다!? 피곤해서 그러려니 방심했다가는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다는데! 수면무호흡증이 위험한 진짜 이유는 따로 있다?!

잠이 들고 나면 스스로는 알 수 없는 수면상태! 거울과 줄자만 있으면 나의 수면무호흡증 위험성을 알 수 있다? 수면무호흡증 자가 진단법과 치료, 예방법까지 공개!

잠 못 이루는 고통, 불면증! 그런데 수면무호흡증 환자의 약 25%가 불면증을 동반한다? 불면증이 생기는 원인부터 자가 진단법,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숙면을 부르는 5가지 습관까지 알아본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내 다리에 벌레가 산다!? 잠자리에만 누우면 다리가 저리고 벌레가 기어가는 느낌이 드는 하지불안증후군! 대한민국 인구의 약 15% 정도가 겪고 있다는 하지불안증후군의 증상부터 예방법까지 大공개∼

신경과 전문의 이상암,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현아!

여유만만 ‘나의 숙면을 방해하는 불청객을 잡아라! 3대 수면 장애 해결법!’ 편은 오는 28일 오전 9시 40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