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광호 원장 초청 조찬강연회

[투데이경제] 평택상공회의소(이하 평택상의)는 지난 6일 오전 7시 30분 평택상공회의소 2층 대회의실에서 김광호 원장을 초청해 ‘패자부활전, 4차 산업혁명 열차에 탑승하라'란 주제로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에 김광호 원장은 ‘패자부활전, 4차 산업혁명 열차에 탑승하라’를 주제로 강연했다. 김광호 원장은 “예측도, 거역도 할 수 없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쓰나미처럼 밀려와 모든 것을 바꿀 것”이라며 “파부침주(破釜沈舟)의 마음으로 결단하지 않으면,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는 모두 패자가 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특히 변화 속에서도 성장한 구글, 아마존, 애플, 페이스북을 예로 들며 “세상의 속도를 인지하고 실리콘 밸리를 상징하는 식어버린 피자, 잠 못 드는 열정, 충혈된 눈의 절실함으로 행동한다면 고난 속에서도 기회를 발견할 수 있다”며 4차 산업혁명 열차에 무조건 탑승할 것을 강조하며 강의를 마쳤다.

김광호 원장은 현재 콤비마케팅연구원 원장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영웅의 꿈을 스캔하라', '필드의 법칙', ‘골프에서 배우는 경영’, ‘골프@마케팅’ 등이 있다.

평택상공회의소는 연중 5회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조찬강연회를 개최하고 있다. 역대 초청 강사 중에는 김은성 KBS아나운서, 용혜원 시인, 이미도 번역가, 김효준 BMW대표이사, 이배용 前 이화여대 총장 등이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시민들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주제로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