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17일 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2017 인천우수시장 상품전시회 개최

▲ 2015 인천우수시장 상품전시회
[투데이경제] 인천광역시는 인천전통시장의 우수상품과 대표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17 인천우수시장 상품전시회’를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인천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우수전통시장의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홍보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국상인연합회가 공동 주최하고, 인천상인연합회가 주관하며 인천광역시가 후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30여 개의 전통시장이 참여한다. 전통시장 상품전시 65개부스, 먹거리장터 20개부스 등 총 85개 부스가 운영되며, 인천시내 특화된 전통시장의 우수상품들을 전시·홍보하게 된다. 또한, 파전, 족발, 닭강정 등의 먹거리와 축산물, 건어물, 각종 수공예품, 액세서리 등 우수 상품이 저렴하게 판매된다.

15일, 18시 개막식에서는 전야제 행사인 나눔 퍼포먼스가 진행될 예정이며, 식전공연인 대북공연과 개막축하공연인 가요TV 공개방송 등 축하행사로 이어져 개막식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전망이다.

이외에도 통장 노래자랑,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 재즈공연, 시민·상인노래자랑, 색소폰동아리공연, 퓨전밸리댄스 등 관람객과 상인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각종 공연 및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우수시장 놀이터에는 우수시장 홍보존, 인천의 아름다운 섬사진 홍보, 전통시장 이벤트인 행운의 룰렛게임, 뻥튀기 홍보단, 그리고 경품행사를 진행해 행사장에 참여하는 즐길거리도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