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진흥원, 31일까지 GS샵에서 우수상품 기획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지난 7월 1일 사회적기업의 날을 기념해 GS샵, 아름다운가게, 행복나래와 함께 온라인 캠페인 기획전을 개최한다.

기획전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국내 대표 인터넷 쇼핑몰인 GS샵의 플랫폼을 활용해 모바일과 온라인 동시에 진행된다.

해당 기간동안 우수한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 상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윤리적 소비의 실천과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전달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GS홈쇼핑에 진출한 우수한 사회적기업과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는 19개 기업의 50여개 상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도시양봉을 통해 환경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주)어반비즈서울’의 무농약 꿀, 업사이클 방식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을 창출하는 ‘(주)터치포굿’의 가방 등 우수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회적기업 응원댓글 이벤트 및 샘플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사회적기업의 제품을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진흥원은 지난 2013년부터 GS샵, 아름다운가게, 행복나래와 업무 협약을 통해 상품 개발부터 TV홈쇼핑 도네이션 방송을 통한 판매까지, 사회적기업 상품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해왔다. 

오광성 원장은 “인터넷 쇼핑몰은 사회적가치를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플랫폼”이라면서 “이번 기획전이 사회적기업들의 판로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