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기대되는 봉담2지구 ‘첫 분양’, 교통인프라 확대로 기대감 더욱 고조
도보 통학 가능한 교육여건과 풍부한 녹지 공간까지 주거환경 우수한 단지

삼호가 7월 중 분양 예정인 e편한세상 신봉담 조감도(사진=삼호)

봉담2지구 첫 분양의 포문을 여는 삼호가 7월 7일(금) ‘e편한세상 신봉담’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사업지는 최근 희소가치가 높아진 공공택지 내 소형 공공분양으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화성봉담2지구 A-1블록에 공급되는 ‘e편한세상 신봉담’은 지하 2층~ 지상 25층, 7개동, 총 89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1A㎡ 250가구, ▲59A㎡ 485가구, ▲59B㎡ 163가구로 모든 가구가 선호도 높은 소형으로 구성된다.

청약 일정은 7월 11일(화) 특별공급(생애 최초, 다자녀, 신혼부부, 기관추천, 노부모)을 시작으로 7월 12일(수) 1순위, 7월 13일(목) 2순위 순서로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7월 19일(수), 당첨자 계약은 7월 25일(화)~7월 27일(목)까지 3일간 진행한다.

e편한세상 신봉담이 들어서는 봉담2지구는 최근 광역 교통망이 확충되며 인접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지난 7월 1일 화성지역의 동과 서를 연결하는 비봉~매송 도시고속도로가 개통했고, 수인선 복선전철(가칭 봉담역) 사업이 2018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 중에 있다. 또 인천발 KTX 고속철도와 수인선 광역철도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어천역도 2021년에 운행될 예정이다. 이밖에 서울 강남권으로 이어지는 과천~봉담 고속화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있어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는 모든 세대가 선호도 높은 소형 평면으로 구성되며, 전 가구를 판상형 구조로 설계하고, 남향 위주(남동·남서향 포함)로 배치해 채광 및 개방감이 극대화됐다. 바로 앞에 초·중·고등학교(부지 계획)가 위치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또 인근에 근린공원 및 체육공원 부지가 예정돼 있고, 지상에 차 없는 단지를 실현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이와 함께 입주민 자녀들의 안전한 승하차를 돕는 드롭오프존도 마련되며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라운지카페,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계획돼 있다. 이용 가능한 편의시설로는 이마트(화성봉담점), 롯데몰(수원점), AK플라자(수원점) 등이 있다.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높여줄 e편한세상만의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결로 발생을 최소화한 단열설계 기술을 적용하고, 거실과 주방에 60mm 바닥 차음재를 도입해 층간 소음 저감 설계를 도입한다. 또 사용량 조회, 목표 사용량 설정 등 에너지 통합관리가 가능한 에너지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를 저감 효과를 높인다. 이밖에 주차장을 지하화하고, 대부분차량이 기둥 옆에 주차할 수 있도록 설계(일부 주차 제외)해 문콕 걱정을 줄였다.

한편 e편한세상 신봉담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주 및 세대 구성원이 청약(1세대 내 1인만 신청 가능)할 수 있으며, 청약저축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의 월 납입금이 12회 이상일 경우 1순위(만 19세 이상)로 인정된다. 또 청약자격이 안 되는 실수요자를 위해 무순위 신청서를 상담 데스크에서 접수받을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3-10번지(수원 KBS드라마센터 인근)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9년 9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