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국제식품박람회 참가를 통한 인천 농특산물 수출판로 개척

▲ 인천광역시
[투데이경제] 인천광역시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미얀마 양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7 미얀마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17 미얀마국제식품박람회는 2012년도 미얀마 시장개방 이후 빠른 경제성장과 함께 증가하는 식품 수입시장 규모를 반영한 식품 전문 전시박람회다. 인천시는 이번에 처녀 출전하는 것으로 인천관을 별도로 개설하고 인천시의 우수 농특산물 및 가공식품의 對 동남아 시장 판로확보를 통한 신규 수출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인천시는 농산물 수입개방이 더욱 가속화되고 지역 농식품 판매경쟁이 계속 심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인천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식품의 새로운 판로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참가한다. 관내 중소농식품 제조기업 6개사에서 홍삼제품류, 쌀국수, 고구마가공품, 김치, 조미김, 쑥가공품 등 20여 품목이 함께 할 예정이다.

최근 한류의 영향으로 미얀마 시장내 한국식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 이번 박람회 참가는 관내 기업들이 동남아의 숨은 진주 미얀마를 선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인천시는 동남아 식품트렌드를 반영한 전략홍보관 운영으로 수출유망품목을 발굴하고, 신규 유망품목 정보의 집중 제공과 상담주선으로 바이어의 관심을 유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인천시에서는 지난 3월 일본 동경 식품박람회 참가로 약500만달러의 상담실적과 150만달러의 MOU 계약을 체결한 만큼 이번 박람회에서도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하반기에도 해외 농식품 판촉전개최 등 앞으로도 수출시장의 다변화를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속적으로 신시장을 개척하고, 인천 농식품의 안정적인 판매망 구축을 위해 수출업체의 지속적인 관리는 물론 신규 바이어 발굴을 통해 수출확대를 도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