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역 도보 8분! '동탄역 메가비즈타워 A동' 풍부한 비즈니스 여건

최근 낮은 금리와 불안한 증시로 안정적인 고정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 부동산이 인기다.

과거에는 상가와 오피스텔이 수익형 부동산의 주를 이루었지만, 최근에는 지식산업센터, 분양형 호텔, 섹션 오피스 등 다양한 수익형부동산들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IT나 게임업체 등 기업수요가 많아 공실률 부담이 비교적 낮은 편에 속하는 수익형 상품인 지식산업센터는 옛 아파트형 공장으로 정보기술관련 분야의 기업, 연구소 등이 입주하는 업무시설이라 투자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테크노밸리 내에 조성된 ‘동탄역 메가비즈타워 A동’ 지식산업센터가 20여일만에 완판이 되는 등 투자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동탄역 메가비즈타워는 A는 동탄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1층 근린상가에는 동탄 최대의 ‘먹거리 타운’이 조성된다.
 
‘먹거리 타운’에는 외식업체, 까페등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입주할 예정이며 예상 유동인구 10,000여명을 수용할수 있는 한국형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돼 거대 상권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테크노밸리 센터에 조성될 ‘먹거리 타운’ 인근에는 삼성전자, 두산중공업, LG전자 등 대기업과 화성일반산업단지. 동탄오산산업단지 등 대규모 배후산업단지가 있으며 또한 반경 1KM 내에 APT, 오피스텔 등 주거시설이 조성 중이어서 주,야간 상권 모두 배후수요가 밝을 전망으로 보인다.

또한 고정수요에 이어 배후수가 풍부한 동탄역 메가비즈타워 A동은 주변 교동도 상당히 우수하다. 지난해 말 개통된 SRT, GTX(예정)을 이용할 경우 20분 내외로 서울진입이 가능하고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이 형성되면서 비즈니스, 주거지역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광역교통망을 갖추게 될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오는 2002년에는 인덕원~수원 복선전철 분당선이 개통예정이라 신분당선 환승이 가능 해진다.

이처럼 다양한 지역개발에 따른 수혜를 누리는 특화센터로 급부상하고 있는 ‘동탄역 메가비즈A동’의 동탄 최대 ‘먹거리타운’ 인근에는 한강공원 1.2배 달하는 수변공원, 레저시설, 문화시설을 이용하는 입주민들 또한 잠재고객으로 ‘먹거리 타운’이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전망한다.

분양관계자는 “메가비즈타워A동이 위치한 자리만으로도 탄탄한 배후수요와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두루 갖췄다”며 “입주 지원금까지 확정 지급되고 있기 때문에 부동산시장의 블루오션으로 투자자들의 인기가 나날이 상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