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지원기관 간담회…기업 지원 협력 네트워크 구축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핀테크 지원기관 간담회를 열고 핀테크지원센터와 금융권 핀테크 지원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공동사업 시행방안을 논의했다.(사진 = 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가 핀테크 예비창업자와 창업 초기 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금융위는 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핀테크 지원기관 간담회’를 열어 핀테크 기업 지원을 위한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만들기로 했다고 밝혔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핀테크 지원센터와 금융회사 핀테크 랩, 정책금융기관 등이 온·오프라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위는 핀테크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지원기관 사이 온·오프라인 협력 네트워크를 만들어 핀테크 기업을 성장단계별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핀테크지원센터와 협력기관이 공동으로 창업초기-사업화-해외진출 등 기업 성장 과정에 맞는 단계별 교육을 한다.

또 핀테크 지원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한꺼번에 검색할 수 있도록 핀테크 통합포털을 개편한다.

금융위는 특히 창업초기 기업 지원과 투자 연계기능을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산은·기은·신용보증기금 등 정책금융기관에 핀테크 전담창구를 개설해 3년간 3조원으로 늘어난 정책금융 지원 상담을 하기로 했다.

이달 30일에는 금융권 공동으로 데모데이를 연다. 각 금융회사의 핀테크 지원기구가 멘토링한 유망 기업들이 기술을 시연하고, 투자를 유치하는 자리다.

해외진출 단계에선 한국투자공사(KIC) 등이 운영하는 현지 기업 육성 프로그램에 핀테크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