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역 위더뷰 광역투시도

저금리 기조 속에 안정적인 임대수익으로 인기를 끌던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11.3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에도 관심을 끌고 있다.

주택 투자 수요가 갈 길을 잃은 상황에서 여전히 저금리기 상황이 유지되면서 투자로 눈길을 받고 있어서다. 그 중 즐길 거리가 풍부한 로데오거리 상가나 오피스텔, 레지던스의 경우 뛰어난 수요 유입률과 높은 집객력을 동시에 거느리기에 투자자들의 사랑을 받는 대표 상품으로 기대된다.

하나의 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만큼 소비성향이 강한 20•30부터 가족 단위까지 고른 연령대를 끌어들이며 투자처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것이다. 무엇보다 인근에 대형 복합쇼핑몰, 로데오거리 등이 자리 잡은 경우 지역 내 배후수요는 물론 외부수요에 대한 기대감도 형성되기에 랜드마크로 거듭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면 명동, 대구 동성로 등 로데오거리 상가나 오피스텔 등에 인파가 쏠리는 이유도 이러한 복합적인 문화요소가 기인하고 있다는 얘기다. 실제로 이 지역의 경우 오피스텔 공실률이 제로를 기록할 만큼 투자자들의 경쟁이 매우 치열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상가, 오피스텔, 레지던스가 분양시장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이제 오피스텔, 상가 등 단순히 쇼핑을 위한 공간이 아닌 문화와 사람이 어울릴 수 있는 로데오거리가 뜰 전망이다.

이런 로데오거리는 주로 개성 있는 맛집이나 카페, 테마숍, 쇼핑점 등으로 구성돼 쇼핑은 물론 식도락도 즐길 수 있고 각종 문화생활을 누리고 휴식할 수 있다.

이처럼 분양시장에서 스테디셀러인 역세권, 로데오거리 오피스텔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수도권 최대상권인 수원역과 수원역로데오거리 더블상권에 선보일 예정인 수원역 위더뷰가 화제다.

수원역 위더뷰는 호텔급 그 이상의 품격을 담은 수원 첫 하이엔드 레지던스로 수원 최대상권 로데오거리와 바로 연결돼 접근성이 뛰어난 로드형 상가이며, 고품격마감재, 미학적색체, 수려한 디자인으로 완성한 랜드마크급 레지던스이다.

또한 도심 속 여유와 힐링을 누릴 수 있도록 14층에 마련한 친환경 옥상정원, 내부시설에는 시스템에어컨, 최신드럼세탁기, 빌트인 냉장고 등 호텔급 가전제품 풀옵션과 효율적인 수납공간 활용과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위한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췄다.

특히 수도권 남부에 최초로 선보이는 호텔급 레지던스로 조성되는 만큼 높은 희소가치를 바탕으로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편리한 교통, 쾌적한 주거환경과 생활인프라도 강점이다. 수원역은 지하철 1호선 및 지하철 분당선, 광역전철 수인선(17년 예정), KTX역 등 수도권 최대의 교통요지이다. 전국 최고 주요 역세권 입지로 AK플라자와 쇼핑몰 A&K , 노보텔 앰버서더 호텔 포함 5만 8천여평, 롯데몰 수원점 (7만1천평, 입점브랜드 680여개) 등 대형 생활편의시설이 집중된 곳이며, 유동 인구 가 하루 50만명에 달한다. 한국감정원에서 지난 전국 106곳의 상권을 분석한 결과 전국에서 상업용빌딩의 공실률이 가장 낮은 지역으로 발표했었다. 최근에는 인근 호매실, 영통, 화성, 평택 등 주변 인구 유입의 가파른 증가가 예상돼, 상권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 수원대와 협성대, 경희대 국제 캠퍼스, 성균관대 등의 통학버스 종착지로 강남역, 홍대에 이은 전국 3위, 경기도 1위의 만남의 장소, 교통과 대학생수요 및 경기도 집산상권의 입지, 생활편의시설의 분포, 주변 삼성전자를 비롯해 권선산업단지, 도이치오토월드(예정) 등 직장인 수요 등 대단히 많은 임대 및 숙박시설이용자가 확보된 상태다.

분양관계자는 수도권 강남이라 불리는 수원역로데오거리, 수원역 더블 핵심상권이기에, 저금리시대에 투자가치로 매우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로얄층은 빠른 마감이 예상된다며 꼭 이 기회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수원역로데오거리는 수도권 강남으로 불릴 만 하다. 특히 현재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분양하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실 입주나 투자가치를 생각하신 분이라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