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과 한국다이이찌산쿄의 복합개량신약 ‘올로스타’ 공동판촉이 시작된다.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한국다이이찌산쿄주식회사(대표 김대중)(이하 ‘한국다이이찌산쿄㈜’)와 고혈압·이상지질혈증 복합개량신약 ‘올로스타’ 의 공동판촉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동판촉 계약으로 대웅제약은 1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한국다이이찌산쿄㈜와 동시에 영업활동을 펼친다.
대웅제약이 자체 특허기술로 개발한 올로스타는 세계 최초로 ARB계열의 올메사탄(Olmesartan)과 스타틴 계열의 로수바스타틴(Rosuvastatin) 성분으로 구성된 복합 개량신약으로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국다이이찌산쿄㈜ 김대중 대표이사는 “한국다이이찌산쿄㈜와 대웅제약의 영업력이 합쳐져 큰 힘을 발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대웅제약과 코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올메텍, 세비카와의 시너지 작용을 통해, 제품 매출의 성장뿐만이 아니라 양사의 협력관계도 더욱 강화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이종욱 사장은 “이번 공동판촉 계약은 외자사의 오리지널 품목을 코프로모션으로 도입하는 기존 모델에서 벗어나, 국내제약사에서 개발한 제품을 역으로 외자사에서 도입하는 코프로모션 모델로, 향후 국내제약산업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1일 발매된 ‘올로스타’는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위해 서울 경기 및 지방 주요 대도시 중심으로 발매 심포지엄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500명의 전문의를 초청해 올로스타의 효능과 안정성에 대한 임상 3상 연구결과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발매 심포지엄은 5월 말까지 진행되며 총 2,000여명의 전문의를 대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