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필리핀으로 해외송금시 계좌 없이도 30분내 빠르게 자금을 받을 수 있는 ‘SALAMAT PO 필리핀 무계좌 송금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SALAMAT PO’는 필리핀어로 ‘고맙습니다’라는 의미다. 신한은행은 필리핀 해외송금고객의 대부분이 필리핀에서 온 외국인 근로자들이라는 점에 착안해 가족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보내는 송금’이라는 의미로 서비스 명칭을 정했다.

SALAMAT PO 필리핀 무계좌 송금서비스는 수취인에게 계좌가 없어도 Metro Bank를 비롯한 필리핀내 7천여 개 네트워크를 통해 송금액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송금 후 30분 이내 신속하게 자금을 수취할 수 있다. 은행 방문이 어려운 수취인을 위해 송금액을 직접 배달해 주는 ‘홈 딜리버리’ 방식으로 송금할 수도 있으며 SMS를 통해 수취인에게 송금 도착 여부를 알려주는 등 편의성을 갖췄다.

신한은행은 송금 수취인이 편리하게 자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아시아 주요 국가를 대상으로 특화된 해외송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5월 베트남 지역으로 보내는 해외송금액을 수취인에게 직접 배달해주는 ‘특급송금 홈딜리버리 서비스’를 시행했으며 원곡동 외환센터에서만 가능했던 중국 전용 해외송금 서비스 ‘콰이(快:빠르다) 차이나 위안화 송금 서비스’를 6월 15일부터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 시행하는 등 아시아 지역 송금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