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nce 24’ TV “한식,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상세 소개

‘France 24’는 6월 1~2일에 걸쳐 한국의 한식과 웹툰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했다.(사진=해외문화홍보원)

박근혜 대통령의 프랑스 순방을 계기로 프랑스 현지 언론이 한국의 ‘한식’을 비중있게 보도했다.

프랑스의 ‘France 24’는 한식을 배우기 위해 외국인 관광객이 한식 수업에 참여하는 등 현재 한식은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한식은 채소를 기반으로 발효된 소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이라며 올 가을 미슐랭 가이드 서울판이 첫 출간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또한 한국에서 유명한 전통 한식 레스토랑 ‘운산’은 에어프랑스와 파트너십을 통해 기내식 개발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France 24’는 한식의 셰프 등 관계자들의 인터뷰를 보도하며 한식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운산의 김윤영 셰프는 “한식은 채소를 기반으로 만들어질 뿐만 아니라 간장이나 된장, 고추장 같은 발효된 소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이라며 “바로 이런 부분이 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본다”고 소개했다.

이어 “올 가을 미슐랭 가이드 한국판의 첫 출간이 예정돼 있는데 출간 소식이 전해지면서 미슐랭 가이드 코리아의 담당자들이 매우 바빠졌다”고 덧붙였다.

김보형 미슐랭 가이드 코리아 사장은 “한국은 아시아에서 가장 큰 식문화 잠재력을 갖고 있는 나라로 오늘날 전통적이면서도 개성 있는 음식을 찾고 있는 세계가 한식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언론은 한식에 관심을 갖고 한식 요리 수업에 참여한 스위스와 홍콩에서 온 부부의 한식 체험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다뤘다. OME 요리 연구소의 김민선 씨가 한식 수업을 시작한 지 1년 반이 지났지만 여전히 수업은 많은 외국인 학생들로 붐비고 있다고 소개했다.

오베를리 부부는 “한식을 정말 좋아하는데 (한식 수업에 참여하게 돼) 소중한 추억이 될 것 같다”면서 “스위스 취리히에 한식 레스토랑도 많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한국의 웹툰에 대해 비중있게 다루며 새로운 한류 열풍을 견인할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소개했다.

‘France 24’는 과거 만화 작가에서 온라인 만화인 웹툰 작가로 전향한 한국의 오세형 웹툰작가를 소개하며 “웹툰에서 더 많은 가능성을 찾았다”고 보도했다.

‘France 24’는 한국의 오세형 웹툰작가 등 관계자들의 인터뷰를 보도하며 연일 커지고 있는 한국의 웹툰 시장의 가능성에 대해 주목했다.

오세형 웹툰작가는 “현재 웹툰은 성공한 작가가 되기 위한 하나의 지름길로 여겨지고 있다”며 “온라인 상에서 혹은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는 웹툰은 어디서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한국의 특징을 발판 삼아 큰 성공을 거뒀다”고 전했다.

또한 언론은 한국에서 웹툰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장 큰 규모의 포털사이트 네이버는 현재 웹툰 수출에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소개했다.

김여정 네이버 웹툰 서비스 책임자는 “네이버는 현재 웹툰의 영어, 중국어, 태국어 및 인도네시아어 4개 언어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네이버의 웹툰 해외시장 진출은 그 어느때보다도 확고해 보인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