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티드리뷰’, ‘AV포럼스’에서 추천 제품(recommended)으로 선정

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가 유럽에서 커브드 스크린의 뛰어난 화질과 미려한 디자인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사진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가 유럽에서 커브드 스크린의 뛰어난 화질과 미려한 디자인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2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영국 IT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리뷰(Trusted Reviews)’는 삼성 커브드 모니터 CF591 제품이 가장 스타일리시 한 모니터로 커브드 스크린을 원하는 사용자라면 충분히 업그레이드할 만하다고 평가했다.

특히, 장시간 모니터를 활용하는 사용자에게 편안함을 주는 커브드 모니터는 눈을 닮은 커브드 화면을 통해 정확한 컬러와 균일한 화질을 지원하는점이 매우 뛰어나다고 분석했다.

‘트러스티드리뷰’는 △우아한 디자인 △눈을 닮은 곡률 △화면 밝기 △뛰어난 색 표현력 등을 꼽으며, 삼성 커브드 모니터CF591를 추천 제품(Recommended)으로 선정했다.

AV전문 ‘AV포럼스(AV Forums)’도 삼성 커브드 모니터 CF591이 커브드 스크린, 베젤이 없는 디자인 등을 갖춘 가장 매력적인 모니터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AV포럼스’는 CF591의 색 정확도가 매우 인상적이며, 깊은 블랙 표현과 뛰어난 명암비를 갖춘 제품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sRGB 색영역에서 119% (CIE 1931 기준) 까지 표현하는 점을 강점으로 꼽았다.

삼성 커브드 모니터 CF591은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아이세이버 모드(Eye Saver Mode)와 게임 시 끊김없는 화면을 지원하는 AMD 프리싱크 (FreeSync)를 탑재한 제품으로, 미국, 유럽, 동남아, 중국 등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전무는 “최근 출시한 커브드 모니터가 뛰어난 화질과 디자인, 특히 커브드 스크린이 주는 장점을 바탕으로 유럽 전문 매체에서 추천 제품으로 선정됐다”며, “CF591과 같이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을 선보여 차세대 모니터 시장 리더십을 확고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