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차

360 VR(Virtual Reality)을 통한 가상체험 생중계로 ‘2016 부산 국제 모터쇼(이하 부산모터쇼)’를 서울 한복판에서 관람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현대자동차가 다음달 개막하는 부산모터쇼에 맞춰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서울 강남구 코엑스 소재)에 VR기기로 현대자동차 보도발표회 생중계는 물론, 전시관을 가상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설치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자동차 브랜드가 모터쇼를 VR 생중계하는 세계 최초의 사례로, 시공간을 뛰어넘는 가상현실 모터쇼 체험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신기술과 혁신적인 자동차 문화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프레스데이가 열리는 6월 2일에는 현대자동차 보도발표회를 실시간 360 VR 생중계 함으로써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와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 체험관에서 생생한 발표현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부산모터쇼가 개막하는 내달 3일부터 12일까지 현대자동차관에서 전시하는 차량 내외관을 VR로 가상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에 마련할 계획이다.

모터쇼 기간 동안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 VR 체험관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360 VR기기와 헤드셋, 현장 사운드를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장비를 통해 굳이 부산에 가지 않아도 모터쇼의 열기를 체험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VR기기로 서울과 부산간의 거리를 극복하고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부산모터쇼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세계 최초로 시도되는 이번 모터쇼 프레스데이 VR 생중계를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부산모터쇼에 관심을 가질 수 있고 손쉽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