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 옵션 투자, 계좌 개설에서 상품등록까지 온라인으로 하세요

신한금융투자가 고객이 지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선물, 옵션 상품등록이 가능하다고 17일 밝혔다.

선물, 옵션 등 파생상품을 매매하기 위해서는 온라인으로 계좌를 개설하더라도 지점에 내방해 개설된 계좌에 선물, 옵션 상품 등록을 해야 했다. 이러한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지점에 내방하기 어려운 고객이 모바일, HTS, 홈페이지 등 온라인으로 선물, 옵션 상품 등록을 할 수 있도록 업무 절차를 변경했다.

더불어 7월 1일까지 선물, 옵션 온라인 상품 등록 ‘Welcome’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상품등록을 한 고객 선착순 33명에게 GS 주유상품권을 제공하고, 온라인으로 선물, 옵션 상품 등록을 한 뒤 매매를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4와 삼성27인치 커브드 모니터, 삼성 기어VR 등의 푸짐한 선물도 제공한다.

온라인으로 선물, 옵션 상품 등록을 한 신규고객에게는 4개월간 KOSPI200 지수 선물, 옵션 수수료를 할인하는 혜택도 주어진다. 선물, 옵션 온라인 상품 등록 ‘Welcome’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이나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스마트사업부 이광렬 부장은 “최근 핀테크를 통한 비대면 업무가 확대되는 추세에 발맞춰 선물, 옵션에 대해 온라인으로 상품 등록을 하고 매매가 가능하도록 업무 프로세스를 변경했다”고 밝히고 “지점 내방이 어려운 투자자들의 편의를 돕고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 및 헤지수단을 제공할 수 있으리라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