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이 2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생활가전동 프리미엄하우스에서 유해가스가 발생하지 않고 화재나 화상의 위험이 적으며 높은 열효율과 간편한 청소가 가능한 전기레인지 라디언트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일 유해가스 걱정 없이 더욱 건강하고 편리하게 요리를 할 수 있는 ‘전기레인지 라디언트’를 출시했다.

전기레인지는 가스레인지에 비해 조리 시 일산화탄소 등 유해가스가 발생하지 않고, 화재나 화상의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을 뿐만 아니라 높은 열효율과 간편한 청소가 가능해 최근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기레인지 라디언트’ 신제품 출시로 버츄얼 플레임(가상 불꽃)이 적용된 ‘셰프컬렉션 인덕션’, 인덕션과 라디언트 화구를 모두 갖춘 ‘하이브리드’와 함께 전기레인지 풀 라인업을 완성하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삼성 ‘전기레인지 라디언트’는 열선으로 상판을 가열하는 3개의 화구가 적용돼 기존 가스레인지에서 사용하던 모든 용기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인덕션’과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와 비교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전기레인지로 교체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아날로그 감성의 ‘마그네틱 다이얼’ 조작 방식을 채용해 기존 전기레인지의 터치 또는 버튼 방식의 조작보다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국내 최초로 탈·부착이 가능해 이물질이 흘러도 쉽고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고온과 충격에 강한 최고급 명품 브랜드인 ‘쇼트(Schott)’사의 ‘세란(Ceran)’ 세라믹 글라스를 채용해 스크래치가 잘 나지 않아 깔끔하게 유지·관리할 수 있고, 초슬림 알루미늄 다이아컷 프레임을 적용한 세련되고 깔끔한 외관 모서리 디자인으로 주방의 품격을 더욱 높여준다.

이 밖에도 온도 감지를 위한 3개의 안전센서와 차일드락, 자동 꺼짐 등 안전을 위한 기능도 빠짐없이 갖춰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삼성 ‘전기레인지 라디언트’는 외관 케이스만 끼우면 기존 가스레인지 자리에 프리스탠딩 타입으로 쉽게 교체할 수 있고, 별도의 배관 연결이나 전기 공사 없이 전원 플러그만 콘센트에 꽂으면 사용할 수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박재순 부사장은 “삼성 ‘전기레인지 라디언트’는 기존 가스레인지에서 사용하던 모든 용기를 사용할 수 있고,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까지 배려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편리하면서도 혁신적인 조리기기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