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 뉴저지 파라머스 매장에서 직원이 LG 트원워시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 LG전자)

LG전자가 올해 1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해 10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 달성에 청신호가 켜졌다.

24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티븐슨 컴퍼니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1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브랜드별 매출액 기준 시장 점유율 26.4%로 1위에 올랐다. 2위와의 격차는 5%포인트 이상이다.

LG전자는 9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도 점유율 34.2%를 올려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위보다 15%포인트 이상 높은 수치다.

LG전자는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2007년 처음 1위에 오른 이후 지난해까지 9년 연속 1위를 지켰다.

LG전자는 미국 진출 첫 해인 2003년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모터를 기반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진동을 줄인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선보이며 미국 세탁기 시장의 주류를 전자동 세탁기에서 드럼세탁기로 바꿔 놓았다.

이후 2006년 업계 최초로 스팀세탁기를 출시했고 2009년 손빨래 동작을 구현한 6모션 세탁기, 2012년 강력한 물줄기의 터보워시 세탁기를 차례로 선보였다.

특히 LG전자가 지난해 말 출시한 트윈워시가 올해 드럼세탁기의 판매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다. 실제로 트윈워시는 당초 목표했던 판매량 보다 더 많이 팔리고 있다.

미국의 주요 유통업체들도 트윈워시 판매에 적극적이다. 로우스(Lowe’s)와 시어스(Sears) 등 미국 최대 가전 유통업체는 트윈워시 전용 판매부스를 마련하고 온라인 사이트에는 트윈워시만 별도로 분리해 소개하고 있다.

LG전자는 트윈워시 기반에 고효율과 저소음을 구현하는 '센텀 시스템'을 더한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세탁기를 상반기 중 미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 대표이사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글로벌 가전 트렌드를 주도하는 미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드럼 세탁기 1위를 지켜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