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식 의원, “박근혜 정권의 실정을 바로잡고 시흥발전을 최종완수하기 위해 출마결심”

조정식 의원

조정식 의원(경기 시흥을, 더불어민주당)은 25일(목) 시흥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대 국회의원선거 시흥(을)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지역을 넘어 경기도 대표 정치인으로서 “박근혜 정부의 실정을 바로잡고 시흥발전을 최종 완수하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특히, “박근혜 정권은 실패한 정권”이라고 규정하고 “국민과 야당만 탓하는 새누리당과 박근혜 정부를 시흥시민의 힘으로 바로 잡아야 한다”, “ 4.13 총선에서 무능한 여당이 아닌 적통야당, 더불어 민주당에 힘을 실어 달라”고 호소했다.

또한, “젊고 깨끗한 정치인을 넘어, 대한민국을 바로잡고 잃어버린 희망을 되찾는 큰 일꾼이 되겠다”고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조정식 의원은 “지난 4년 시흥발전을 위해 쉬지 않고 열심히 뛴 결과 ▲배곧신도시 ▲서울대시흥캠퍼스 ▲신세계아울렛 조성공사 ▲월곶-판교전철 사업착수 ▲정왕동 공공용지 개발 ▲그린벨트 단절토지 해제 등 시흥주민 숙원사업을 하나하나 해결 해 왔다”, “시흥이 수도권의 변방도시에서 서남부권의 새로운 중심도시로 도약하고 있다”고 지난 4년의 의정활동 성과를 소개하고 시흥발전 완성을 향한 비전을 담은 20대 총선 출마 5대공약을 제시했다.

**조정식 총선 5대공약**

1. 시흥명품교육도시 완성하겠습니다!

- 서울대 시흥캠퍼스 1단계 사업 완공

- 배곧신도시 ‘교육국제화특구’ 지정

2. 정왕동을 공단도시를 넘어 문화도시로 변화시키겠습니다!

    - 문예회관, 야외공연장, 사계절 가족놀이공원, 식물원 건립 등

3. 토취장을 스마트카밸리로 개발! 새로운 미래산업을 육성하겠습니다!

4. 시내 교통망을 혁신하겠습니다.

   - 정왕동, 배곧, 월곶을 연결하는 ‘트램(무가선 노면전차)’ 도입

5. 철도․도로 광역교통망사업을 완결하겠습니다!

   - 월곶-판교전철 조기착공으로 광역철도망 완성

   - 배곧대교, 제2외곽고속도로 조기 건설! 광역 출․퇴근난 해소

이에 대한 구체적인 사업내용은 다음 주 공약설명회를 통해 보고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조정식 의원은 “중단없는 시흥발전을 위해서는 경험 많고 힘 있는 큰 일꾼이 필요하다”면서 “4선 국회의원을 만들어 지역발전을 위해 더 크게 써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조정식 의원은 故제정구 의원 보좌진으로 정치입문 한 뒤, 17~19대 국회의원(경기 시흥을)에 내리 당선돼 당 사무총장과 경기도당 위원장, 공천심사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경기도를 대표하는 정치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