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진로교육지원센터 청소년 플리마켓‘나슬상점’, 수익금으로 미혼모자가정에 기부

[투데이경제 정창근 기자] 인천 미추홀구진로교육지원센터 소속 청소년모의창업동아리 ‘나슬’이 주안역 남광장에서 청소년 플리마켓 ‘나슬상점’을 열었다.

이번 플리마켓은 또래 청소년들과 뜻을 모아 미혼모자가정 자립지원 기부금 마련을 위해 기획됐다.

나슬은 지난 2016년부터 모의창업활동을 시작해 다양한 디자인 상품을 제작‧판매하고 그 수익금의 일부를 꾸준히 기부했다.

이날 마켓에서는 8개팀 50여명의 청소년들이 모여 평소 즐겨 쓰는 문구나 생활용품을 비롯해 직접 만든 소원팔찌, 헤어핀, 업사이클링 공예품, 손그림 등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했다.

나슬은 미혼부모 인식개선의 의미를 담아 디자인한 펭귄자수양말과 부엉이배지, 보틀 세트를 선보였다.

올해 나슬 활동을 시작한 구은솔 양은 “직접 상점을 열어 우리 상품을 판매하고, 우리 주변 사회적 문제에 소리 낼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돼 뿌듯했다”며 “많은 사람들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곳에서 나슬 활동을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청소년 플리마켓 나슬상점에서 발생한 수익금 일부는 미혼모자가정 지원기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다양한 디자인상품 기획 및 캠페인활동 등 모의창업 동아리 활동에 관심 있는 청소년은 미추홀구진로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