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현장 맞춤형 컨설팅 전문인력 양성과 연구개발 체계를 구축하여 중소기업 컨설팅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컨설팅 대학원(R&D 센터) 개설사업’에 새롭게 참여할 대학원을 모집한다.

그간 컨설팅 대학원을 운영해온 4개 대학원 중 1개 대학원이 ‘13년 말 사업을 종료하여 추가 소요가 발생함에 따라 신규 선정 공고를 하게 되었으며, 선정된 대학은 ‘15년부터 ’19년까지 5년의 협약기간 동안 총 사업비의 50%를 연간 최대 5억 원 한도 내에서 지원 받게 된다.

‘컨설팅 대학원(R&D 센터) 개설사업’은 ‘08년 2개 대학원 선정을 시작으로 ’13년까지 총 4개 대학원에서 344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컨설팅사, 중소기업, 금융권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시켰고, 컨설팅 교재 개발(74건)과 산업조사·논문 발표(362건), 컨설팅 학회 개최(89회) 등을 통해 컨설팅 산업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대학은 중소기업 컨설팅지원사업 관리시스템(www.smbacon.go.kr)에 게시되어 있는 공고문을 참고하여 6월 2일(월)부터 7월 4일(금)까지 사업계획서 등 서류를 신청대학 소재지 관할 지방중소기업청에 제출하면 되고, 중기청은 사업계획서 내용을 토대로 현장실태조사와 선정평가를 거쳐 최종 주관대학을 선정하게 된다.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 컨설팅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참여 컨설팅 대학원에 대하여 매년 성과평가를 실시하고 객관적인 성과 분석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