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장관-요즈마그룹 회장 면담…국내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

미래부와 경기도가 공동으로 추진중인 판교 창조경제밸리센터에 오는 12월 ‘요즈마 스타트업 캠퍼스’가 문을 열고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양희 미래부장관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이갈 에를리히 요즈마그룹 회장 등을 면담하고 이 같은 내용의 ‘요즈마 스타트업 캠퍼스’ 개소·운영계획, 국내 벤처 육성의지 및 투자계획 등을 청취했다.

 

판교 캠퍼스는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육성할 계획으로 스타트업에게 분야별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글로벌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교류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스타트업의 투자·보육 및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다양한 기관을 유치·집적하고 국내 스타트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 장관은 면담 자리에서 “요즈마그룹의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 유망 스타트업 육성 및 글로벌 진출에 기여해주기 바란다”며 “요즈마의 국내 벤처기업 투자펀드 계획 등이 구체적인 성과로 나타날 수 있도록 자금유치와 투자를 적극적으로 이행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갈 에를리히 회장은 “요즈마그룹은 단순 펀드 조성에만 그치지 않고 ‘요즈마 스타트업 캠퍼스’ 등 장기적 관점에서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판교 창조경제밸리와 ‘요즈마 스타트업 캠퍼스’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래부는 “요즈마 스타트업 캠퍼스가 성공적으로 운영된다면 스타트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 글로벌 진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