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식생활 확산을 위한 저염·저당 실천 정보 등 제공

▲ 나트륨·당류 줄이기 마이나슈 온라인 홍보관 운영
[투데이경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전 국민이 참여하는 나트륨·당류 줄이기 행사의 일환으로 11월 20일부터 오는 12월 11일까지 ‘나트륨·당류 줄이기 마이나슈 온라인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관은 생활 속 나트륨·당류 줄이기를 실천하고 건강한 식생활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코로나19 환경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도록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온라인 홍보관은 ‘Low 단짠·건강 Up’을 주제로 What 마이나슈, Let’s 마이나슈, Fun 마이나슈, Award 마이나슈, Safe 식품안전 등 5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What 마이나슈는 나트륨·당류를 줄이기 위한 유익한 정보 및 실천방법 등을 소개하며 Let’s 마이나슈는 쿠킹클래스, 푸드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국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Fun 마이나슈와 Award 마이나슈는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주제로 마이나슈 퀴즈 맞추기, 실천다짐 인증 샷 올리기와 다양한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의 참여이벤트를 실시한다.

Safe 식품안전은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정책을 소개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나트륨·당류 줄이기 홍보채널을 통해 누구나 쉽게 식생활 정보를 접할 수 있고 국민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건강한 식생활 환경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