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청 노동조합 3,500명 노조원 염태영 최고위원 후보 지지선언

서울특별시청 노동조합 안재홍 위원장 및 28명의 서울시 구별 지부장들이 7월 29일 서울특별시청 노동조합을 방문한 염태영(수원시장)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8.29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염태영 후보의 당선을 위해 총력을 다해 나서겠다.”고 선언했다.

이날 지지선언에는 안재홍 서울특별시청 노동조합 위원장 및 나병근, 정종대, 주성준 부위원장 등이 3,500명 서울특별시청 노동조합 조합원을 대표해 염태영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으며, 안재홍 위원장은 노조원들을 대표해 “지방분권과 재정분권이 이루어질 때 현장의 노동자들의 인권과 처우도 개선될 수 있다.”면서 “수원시에서 실천적으로 미화원 복지를 위해 나서고 미화원들을 위해 다양한 처우개선 서비스를 만들어 낸 염태영 후보를 신뢰하고 당선을 위해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염태영 후보는 “수원시에서 미화원 쉼터를 개선함으로써 미화원분들은 물론 시청을 찾는 시민들 및 근무하는 공무원들도 만족도가 상승했다.”면서 “미화원 안전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노동시간 조정 등을 비롯해 지속적으로 노동존중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당에 들어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염태영 최고위원 후보는 현 3선 수원시장으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을 겸하고 있으며, 노무현 대통령시절 청와대 비서관을 역임하고, 문재인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