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가방 대출 서비스 실시

▲ 평택시 장당도서관, 책가방도 빌려드립니다.
[투데이경제] 평택시 장당도서관은 시민들이 도서를 편리하게 대출해갈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자 도서와 함께 책가방을 대출해주는 ‘책가방 대출 서비스’를 오는 7월 29일부터 실시한다.

책가방 대출 서비스란 한 번에 3권 이상의 도서를 빌리는 이용자가 희망 시 책가방도 함께 대출해 갈 수 있는 서비스이다.

그동안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다량의 책을 빌려가면서 비닐봉투를 찾는 경우가 빈번했는데 도서관은 이런 불편을 해소하고자 에코가방을 제작하게 됐다.

이에 시민들은 미리 가방을 준비하지 않아도 본인이 원할 때 빈손으로 부담 없이 도서관을 방문해 여러 권의 책을 빌리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도서와 함께 대여할 수 있는 장당 책가방은 대출권수에 포함이 되며 대출기한 연장도 가능하다.

현재 평택시 도서관 도서대출 회원은 1인당 10권의 도서대출이 가능하며 도서는 빌린 날로부터 2주간 볼 수 있고 필요한 경우 1주 연장도 가능하다.

장당도서관 관계자는 “책가방 대출 서비스가 시민들이 도서관을 편리하게 이용하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자세한 내용은 장당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