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염태영 수원시장 페이스북

염태영 수원시장이 22일 "수원시는 청소년과 함께 고민하며,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청소년 정책과 시설들을 앞장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이날 자신의 SNS에 '청소년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인공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하며 이같이 밝혔다.

염 시장은 먼저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께서 우리시를 방문 하셨다"며 "코로나19 사태로 휴관중이지만, 그간 우리시 청소년들의 활동으로 손 때가 묻은 ‘광교 청소년 수련관’ 을 구석구석 둘러보며, 청소년 문화가 직업으로 연결될 수 있는 사업과, 학교 안과 밖의 벽을 허무는 청소년 정책 등 지혜를 나눠 주셨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수원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며 "청소년 시설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이어 "온라인 서비스와 청소년들의 정서 치료를 위한 상담 창구 등 ‘비대면 프로그램’을 늘리고, 옥상과 잔디밭을 활용한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사람들 간의 충분한 거리를 확보하면서도 마음껏 도전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청소년 활동 공간을 늘려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새로운 20년 역사를 준비하고 있는 청소년 복합문화공간인 ‘수원청소년 문화센터’를 비롯해서 ‘청소년 수련관', '청소년 문화의 집’, ‘청소년 희망등대’, ‘청개구리 연못’ 등 우리시가 선도적으로 펼쳐서 전국 모델이 된 사업들이 많다"고 했다.

염 시자은 "앞으로도 우리시는 청소년과 함께 고민하며,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청소년 정책과 시설들을 앞장서 만들어 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