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 홍보 다중채널연계망 구축 기념행사와 명예기자단 발대식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
[투데이경제]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코리아넷 유튜브 채널을 통해 24시간 한국문화 콘텐츠를 방송한다.

아울러 ‘코리아 인 더 월드’, ‘케이-인플루언서’, ‘코리아 트렌드’ 등, 채널 3개를 새롭게 개설해 다중채널연계망을 구축하고 대한민국 해외홍보에 적극 나선다.

특히 이번 다중채널연계망 구축에 맞춰 영상 콘텐츠 제작자를 선발해 한류를 비롯한 한국문화 관련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외국인 홍보 전문가도 육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해문홍은 5월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이해 오후 2시, 정부 대표 다국어 포털인 ‘코리아넷’의 사무실에서 ‘한국문화 홍보 다중채널연계망 구축 기념행사’와 ‘명예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문체부 최윤희 제2차관은 행사에 참석해 홍보 다중채널연계망 구축을 축하하고 명예기자단을 응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인이 한국문화와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케이-힐링의 발견’이라는 주제로 마련했다.

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행사를 최소화하고 코리아넷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발대식에서는 올해 선발된 명예기자단 103개국 2,154명을 격려할 예정이다.

명예기자단은 앞으로 다중채널연계망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기사를 작성하는 등 한국 소식을 전 세계에 널리 전달한다.

특히 명예기자단 600여명이 이번 행사를 축하하는 영상 메시지를 보냈다.

해문홍 정책 담당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전 세계 문화시설 운영이 중단되고 행사들이 취소되고 있다 해문홍은 전 세계인들에게 한국문화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의 희망을 전달하고 비대면 시대에도 한국문화 콘텐츠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