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경기도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소관부서 2020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청취
강병수 기자 | 승인 2020.02.14 14:59
   
▲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소관부서 2020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청취
[투데이경제]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제348회 임시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14일 상임위 회의실에서 소관부서의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시정 및 요구사항 조치 계획 및 2020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를 청취했다.

이날 기획경제위원회는 경제정책국 지역경제과, 기업지원과, 세정과, 징수과, 회계과, 재산관리과, 노동정책과 총 7개부서로부터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 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먼저 송은자 의원은 노동정책과의 주요업무 계획에 대해 “부서 신설 후 1년이 지났는데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이 구체적이지 못하고 뚜렷한 방향성이 보이지 않아 다소 아쉽다”며 “이제 2년차에 접어드는 만큼 실질적인 노동정책과 관련된 사업을 계획해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찬민 의원은 지역경제과의 소상공인 지원 사업에 대해 “수원시 지역상권에 대한 지원이 전통시장에 집중되어 있는 편이다.

상대적으로 골목상권, 소상공인 등에 대한 제도적인 지원이 열악한데 올해는 더 많은 소상공인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김영택 의원은 “전통시장의 주차난 문제가 심각한데, 권선시장 아케이드 설치로 주차면이 일부 줄어드는 것에 대해 우려스럽다”며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추진시 신중한 추진을 주문했다.

유준숙 의원은 “전통시장 특화 상품 개발시 해당시장의 특성을 잘 살려 그 시장에 맞는 상품을 개발해 줄 것”을 요청했다.

장정희 의원은 노동정책과 주요업무에 대한 질의에서 “수원시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건설현장에서 일어나는 새벽 시위 소음으로 주민들이 불편을 겪는 경우가 있는데, 노사민정협의회 등을 잘 활용해 이런 지역의 노동현안들을 원활하게 해결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병숙 의원은 올해 2월 개소한 대리기사, 퀵서비스기사 등 이동노동자의 휴게공간인 이동노동자쉼터에 대해 “개소한지 얼마안된 만큼 적극적인 홍보를 해주시고 이용자인 이동 노동자들에 대한 수요를 파악해 그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서 쉼터가 단순 휴게공간을 넘어서 노동취약계층의 복지향상까지 신경써주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근 위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과 골목상권이 많다”고 지역경제 침체에 대해 우려를 표하며 “기업지원과에서 피해기업 현황에 대해 잘 파악해 중소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에 대해 신경 써줄 것”과 “공직자들의 지역상권 이용 및 홍보”등을 당부했다.

양진하 의원은 재산관리과의 공공업무시설 건립사업에 대해 “의회청사 건립이 오래 지체된 만큼 차질없이 진행해달라”고 전하며 영통구청 청사에 대해서도 “수원시 타 구에 비해 협소하고 오래된 만큼 차근차근 계획을 수립해 미리 준비해 달라”고 말했다.

이에 이재선 의원도 철골구조에 패널 등으로 마감한 임시 건물로 오랜 기간 사용중인 영통구청사에 대해 “영통구청이 늘어난 인구만큼 행정역량을 강화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역 내 부족한 문화복지 기능도 포함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건립을 검토해 달라”고 당부했다.

강병수 기자  dken93@tookyung.com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428번길 29 2층 202호  |  대표전화 : 031-304-8301  |  팩스 : 031-304-8302
등록번호 : 경기 아 50280   |  등록일 : 2011.09.21   |  발행인 : 이일수   |  편집인 : 이일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승택
Copyright © 2020 투데이경제.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